국민은행, KB스타기업뱅킹 앱 전면 개편

입력 2022-11-28 10:12   수정 2022-11-28 10:17

국민은행은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.

이번 개편은 △사용자 중심의 모바일 사용자환경(UX)·인터페이스(UI) 전면 개편 △신규 고객도 쉽게 가입하고 편리한 이용 △기업의 모든 뱅킹 업무 지원 △KB금융그룹 플랫폼과 외부 플랫폼 연계 강화 중심에 초점을 맞췄다.

우선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결재현황과 대표계좌 기능을 제공하고, 사용자별 맞춤형 알림 정보를 시인성 있게 배치하는 등 사용자 중심으로 UX/UI를 개편했다. 각 메뉴는 고객의 필요에 의해 조정될 수 있으며 하단에는 업종별, 사용자별 유형을 고려한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, 자금운영전략 등 맞춤형 비즈니스 콘텐츠를 제공해 편의성을 강화했다.

또한 첫 거래 고객을 위한 이용가이드, 기업뱅킹 활용방법, 시장동향, 금융상품, 부동산, 재테크, 자동차, 건강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누구나 이용 가능하도록 로그인 전에 제공한다.

개인사업자, 법인의 계좌 개설과 뱅킹 신규 절차를 간소화하고 통합검색 기능으로 메뉴, 상품, 이벤트, 공지사항 등 기업뱅킹 내 모든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.

이외에도 비밀번호 오류 해제,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(OTP) 분실신고 해제 등 영업점에 꼭 방문해야 처리 가능했던 업무들을 스마트폰에서 처리할 수 있게 비대면 편의 서비스를 신설하고, 다국어(영어, 중국어, 일본어)서비스를 제공해 비대면 거래를 크게 확대했다.

KB금융그룹 계열사의 주요 서비스를 KB스타기업뱅킹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제공하고 계열사 플랫폼으로의 연동 로그인 기능도 신설했다. 또한 경쟁력 있는 외부업체와 제휴한 자금관리 서비스들을 도입하여 전자세금계산서 발행, 관리 업무와 간편 세무장부 서비스를 제공한다.

김보형 기자 kph21c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